-
-
18
- 작성자박유림
- 작성일2014-09-18
- 6756
- 동영상동영상
-
-
16
- 작성자유리나
- 작성일2014-09-15
- 6571
- 동영상동영상
-
-
14
- 작성자임규희
- 작성일2014-09-04
- 6639
- 동영상동영상
-
제3회 부산광역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’ 장려상 수상 – 임이슬(팀장/문콘,11), 임유진(문콘,11), 피소연(불문,00), 강보현(사학,11), 박재현(문콘,11) 부산광역시는 지난 5월, 스마트폰 인구 4천만 시대에 발맞추어 모바일 매체를 기반으로 ‘도시브랜드 및 시정홍보 마케팅 전략 방안 모색’과 ‘대학생 자기계발 기회 제공’을 목적으로 ‘제3회 부산광역시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’을 개최하였다. 전국 71개 대학, 총 306팀이 참가한 본 공모전에서 본교 인문대학 임이슬(팀장/문화콘텐츠학과(이하 문콘),11), 임유진(문콘,11), 피소연(불어불문학과,00), 강보현(사학과,11), 박재현(문콘11) 학생으로 구성된 ‘아주투어’팀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. 본 팀은 ‘Follow Me, 活llow Me, 부산(일명 ‘활로미 프로젝트’)’이라는 프로젝트 제목 하에 ‘스마트폰을 활용한 도시브랜딩 마케팅 전략 및 실행 계획’이란 소주제에 맞추어, 부산 여행 환경을 개선, 여행지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정보 집약형 ‘런처(Launcher)’를 바탕으로, IT 기반의 스마트관광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였다. ‘활로미 프로젝트’는 기존에 산재해있던 부산 관련 어플리케이션 및 여행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들을 런처 하나로 통합하여 한 눈에 보기 쉬운 여행 정보 허브를 여행객들에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. 런처의 접근성, 편의성, 정보성이라는 장점은 ‘활로미 프로젝트’의 세부 프로그램들을 유기적으로 연동하는 한편, 여행정보를 전달하고 개별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여 간편한 바이럴 환경을 조성하도록 구성되어 있다. 본 마케팅 기획서는 런처 속에 녹아들어 있는 이러한 정보, 경험, 소통이라는 가치가 지속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생태계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핵심적인 동력이 되도록 설계하였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제안의 특장점을 가진다고 볼 수 있다. 그림 > 마케팅기획서
-
12
- 작성자강진주
- 작성일2014-08-27
- 8482
- 동영상동영상
-
제5회 수림문화예술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수림수림마수림팀> 은상 수상 – 배지한(팀장/문콘,12), 김종석(문콘,12) 수림문화재단이 주최한 ‘제5회 수림문화예술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’에서 본교 인문대학 배지한(문화콘텐츠학과(이하 문콘),12), 김종석(문콘,12) 학생으로 구성된 수림수림마수림>팀이 은상을 수상하였다. 1차 심사에서는 문화와 관련한 7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정하여, 주제에 맞는 아이디어를 다양한 형식으로 제안하는 것이 팀 과제로 수행되었으며, ‘수림수림마수림’팀은 문화예술 랜드마크 만들기>를 주제로 수원의 화성을 마음채움>이라는 컨셉을 통해 문화적으로 재해석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1차 예선을 통과하였다. 1차 서류에 합격한 총 16개 팀은 6박 7일 동안 진행된 2차 워크숍(PPT 발표 25%+현장평가25%)에 참여해 활동한 뒤, 이어지는 문화탐방에서의 미션과제(50%)를 수행하였다. 워크숍에서 이루어진 활동은 스토리텔링, 스토리보드 및 공익캠페인 제작과 같은 기획창작 과제들로 구성되었으며, 최종평가는 두 활동의 점수를 합산하여 진행되었다. 워크숍 이후 문화탐방에서 모든 팀은 탐방 시 들렀던 지역(나주, 남해, 경주, 대구)중 한 곳을 배정받아, 해당 지역의 문화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에 관한 최종 결과보고서를 제출하였다. ‘수림수림마수림’팀은 남행(南行) 특집: 남해에서 행복을 찾다>라는 주제를 통해 젊은 여행객들을 모객할 수 있는 남해여행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였고, 최종적으로 은상을 수상하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. 그림 > ‘제5회 수림문화예술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’ 시상식 그림 > 마케팅기획서
-
10
- 작성자강진주
- 작성일2014-08-27
- 8759
- 동영상동영상